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과 부작용, 이렇게 보충해요

유산균이 활동하고 난 후에 생겨나는 포스트바이오틱스도 영양제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고르는 법과 추천 제품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처리한 후 신체에서 만들어진 무생물인 노폐물을 의미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발효 식품 안의 좋은 미생물들을 의미합니다. 요거트, 청국장, 된장, 김치 등에 있는 유산균을 말해요.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즉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섬유질인 아스파라거스, 마늘, 양파, 바나나와 같은 식품을 말합니다. 우리 몸에서 소화가 되지 않는 성분이지만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주면서 장내 유익한 박테리의 성장과 활동을 자극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처리된 후 남은 부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도 몸에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포스트바이오틱스도 보충제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논문과 연구에서 면역력, 피부 건강, 내장 건강에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과체중 및 비만, 암, 당뇨병 등의 위험 증세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증강

2022년 발표된 연구에서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장내 미생물간의 균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좋은 미생물과 나쁜 미생물의 균형을 통해 면역력을 증강하고 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연구원들은 구체적 연구를 통해 코로나-19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전략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호흡기 감염 환자의 재발과 항생제 사용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 냈습니다.

위장 장애 감소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세와 이유를 알 수 없는 만성 설사를 완화 시켜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경우 위경련, 변비, 설사, 위경련 등의 불편한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443명의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세가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통제 연구를 시행한 결과,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투여받은 환자는 비정상적 배변 활동이 줄어드는 등 증세가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 관리에 도움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은 아토피성 피부염 증상 완화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은 습진의 일종으로 피부가 붓고 가렵고 붉은 반점이 일어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은 피부 장벽이 약하기 때문에 특정 알레르기와 자극제에 민감합니다.

2020년에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로 구성된 보습제가 피부 장벽을 복원해주고, 피부를 보호해주는 좋은 박테리아가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년의 또 다른 연구에서는 396명의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사람들에게 포스트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보습제를 투여했습니다. 그 결과 3개월 후에 피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었고, 부작용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암세포 성장 억제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항암 특성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지속적으로 세포를 생성하고 복구합니다. 가끔씩은 세포가 통제가 되지 않는 상태로 성장하면서 종양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종양 중 일부는 양성이며 유해하지 않지만, 일부 종양은 악성 종양이 됩니다. 또 다른 신체 부위로 전이가 되기도 합니다.

포스트 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악성 종양인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포 사멸하는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암세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

고혈당 증상은 당뇨병 환자에게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신체가 인슐린을 적게 만들어 내거나, 인슐린에 잘 반응하지 않으면 혈당이 상승합니다. 일반적으로 세포는 나중에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 당을 저장하는데, 인슐린이 없다면 당은 혈액에 축적됩니다. 고혈당은 면역 체계를 약화시키고, 감염을 일으키면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항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관리

포스트바이오틱스를 구성하는 단쇄 지방산은 체중을 감량하고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은 당뇨, 암, 심장 질환 등의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2015년 발표된 연구에서 단쇄 지방산이 식욕과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고 체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포스트바이오틱스 부작용

일반적인 건강한 대부분의 사람에게 대체로 안전하고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품 제조시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사용한 제품의 경우 복부 팽만감, 가스, 경미한 위 불편감 등이 포함된 약간의 소화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이 적응되면 이러한 증상은 거의 사라지게 됩니다.

아래와 같은 분들은 더 큰 부작용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섭취에 주의해 주세요.

– 어린이

– 임산부

– 심장에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

– 소화 기관에 문제가 있는 사람

– 방금 수술을 받은 사람

다른 영양제나 보충제와 마찬가지로 기저 질환이 있거나 복용중인 약물이 있으시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거친 후 복용해 주세요.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

인체에 유익한 박테리아는 유전학, 환경, 연령, 약물 및 기타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일부 음식들은 체내 포스트바이오틱스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식단을 서서히 고섬유질로 변경해 보세요. 통곡물, 콩류, 채소 및 과일류의 섬유질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식단으로만 보충하기 어렵다면 아래의 제품들을 추천합니다.

✔ 좋은 원료, 합리적인 가격

✔ 보존제, 산화방지제, 착색료, 안정제, 충전제 X

✔ 안전한 생산관리 시스템에서 생산

✔ 17종 혼합유산균에 아낌없는 모유유산균 함유

✔ 편하게 섭취 가능한 요구르트 맛

✔ 우리나라 최초로 미네랄 코팅 특허 – 위액과 담즙액을 거친 후에도 생존율 증가

✔ 미국 국립 생물 정보 센터에 등록된 유산균 9종

✔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한 3가지 원료 –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셀레늄 함유

✔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 + 포스트바이오틱스(유산균 배양건조물) 3가지를 한 번에!

✔ 특허청에 정식으로 등록된 특허 균

✔ 포스트 + 프로 + 프리 바이오틱스 한번에

✔ 모유 유래 유산균 3종 (퍼멘텀, 가세리, 루테리) 함유

✔ 유산균 생존 높이는 L 프롤린 40mg 함유

✔ 미국 듀폰 다니스코사의 17종 혼합 유산균 함유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 포스팅을 통해 구매자님께 추가되는 비용 전혀 없이, 소액의 수수료를 판매사이트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