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관계 괜찮나요? 궁금한 모든 것

여러 가지로 조심스러운 임신 기간, 임신 중 관계 가져도 될지, 소중한 아기가 유산되는 건 아닐지, 관계 횟수는 얼마나 가져도 좋을지, 배가 나오게 되는 임신 중기 관계 자세는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한 것이 많으실거에요. 전문가의 의견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여성의 성욕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고, 감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만큼 일반적으로 정의하기는 어렵고, 임신에 따른 신체적이고 감정적인 변화가 무척 크기 때문에 여성 혼자만이 아니라 부부가 함께 그 변화에 적응해 나가야 합니다.

임신 중 관계

일반적으로 자궁이나 여성의 신체에 문제가 없고 위험성이 적은 임신의 경우에는 임신 중 관계를 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임신한 여성들에게 조사했을 때 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 1기에는 성욕이 약간 줄었거나 예전과 같다고 응답했습니다. 2기에는 사람마다 다양하게 응답했고 3기에 들어서면서 성욕은 일반적으로 대부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럼 임신 기간에 따른 임신 중 관계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기, 임신극초기 관계

가장 먼저 임신 1기(임신 1주~12주)에는 여성들이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래서 구토, 메스꺼움, 과한 피로 증상을 느끼게 되고, 자연히 임신 중 관계를 꺼리거나 관심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성욕이 증가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잘 되고 혈류가 증가하면 음순과 음핵이 팽창되고 질 분비물이 늘어납니다. 이렇게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임신한 여성의 신체와 감정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대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기의 임신 중 관계

임신 2기(임신 13~25주)에 들어가게 되면서 오르 가즘의 강도가 강해지고 질의 윤활 작용이 조금 더 원활하게 됩니다. 이 때 하복부에 약한 수축이 일어나면서 조금 단단해지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기의 임신 중 관계

임신 3기(임신 26~40주)에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관계가 꺼려지고 성욕이 줄어들게 됩니다. 태아가 커지고 배가 많이 나오면서 신체적으로도 불편한 요소가 많이 생깁니다.

배의 크기가 커져서 불편한 것 외에도 임신 중 관계에서 불편한 요소들이 더 많아집니다. 일부 여성들의 경우 임신 말기로 갈수록 임신 중 관계 중과 후에 통증을 느낍니다. 태아가 자라면서 골반 쪽으로 내려오고 신체에 압박을 가하기 때문입니다. 오르 가즘 후에 자궁이 수축되는 것으로 통증과 불편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신체의 불편과 통증이 태아와 여성에게 위험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불안하다면 전문의에게 알리고 상담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 말기에는 임신 중 관계가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조산 위험이 있거나, 이전에 조산의 경험이 있다면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전치태반이거나 자궁 경관이 약한 경우에는 임신 말기에는 관계를 피해 주세요.

남편의 태도

임신으로 인해 신체와 정신적으로 큰 변화를 겪는 것은 여성이지만, 남편들 역시 임신 중 관계에 대해 다양한 태도를 가지게 됩니다. 아내의 몸이 더 육감적이고 풍만해져서 새로운 감정을 느끼는 사람도 있는 반면, 임신 중 관계가 아기에게 문제를 일으킬까봐 걱정하고 불안해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감정이 동시에 일어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아내의 신체와 임신 상황에 문제가 없다면 임신 중 관계는 태아와 여성에게 해로운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여성의 자궁과 양수로 인해 태아는 아주 잘 보호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자궁 경관을 막고 있는 점액전 역시 뱃 속 태아가 외부 환경에 직접 닿거나 감염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임신으로 인해 일어나는 아내의 감정적, 신체적 변화를 잘 이해하고 그 변화에 맞추어 아내와 남편이 서로 배려하면 임신 기간과 출산 후 더 단단하고 좋은 부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관계 횟수

임신 중에 여성은 신체와 감정, 호르몬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신체가 훨씬 더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되고, 자신에게 일어나는 변화, 새로운 모습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게 됩니다. 임신 안정성과 태아의 건강에 대한 불안으로 부부 사이의 관계가 틀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아내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와 불안을 이해하고 부부가 서로 소통한다면 안전하고 새로운 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서로 자신의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 성욕의 변동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어 보세요. 의학적으로 임신 중 관계는 위험하지 않으니 횟수에 신경쓰기 보다 두 사람 모두에게 일어난 변화를 서로 나누고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변화가 일어난 여성의 몸을 소중히 여기고 마사지나 스킨십을 통해 부부가 더욱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임신중 관계 유산

임신 중 관계로 인해 태아가 유산되는 일은 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산부인과에서 의사가 권하는 대로 정기적, 수시 상담을 잘 챙겨 받아 여성의 신체와 태아에 문제가 없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임신 중 관계 후에 약간의 출혈을 겪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출혈은 큰 문제가 없습니다. 임신 기간 중에는 자궁으로 가는 혈액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질과 음경이 접촉하면서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잦은 출혈이 있거나, 마음이 불안한 다른 요소가 있다면 이용하시는 산부인과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중기 관계 자세

배가 나오면서 여러 가지 자세가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옆으로 눕는 자세, 배를 압박하지 않도록 아내가 위로 올라가는 자세, 남편이 뒤쪽으로 가는 자세 등 부부가 편안한 자세를 취하시면 됩니다.

추천제품

✔ 누구에게나 어려운 첫 임신과 출산

✔ 임신 출산에 관한 시기별 궁금증 해소

✔ 선배 부모들의 깨알 경험당을 통한 실질적인 조언

✔ 체중 증가로 인한 피부 스크래치, 복부, 겨드랑이 등의 피부 색소 침착, 속피부부터 건조함, 다리 붓기 해소를 위한 바디 크림과 오일 선물셋트

✔ 유해 성분, 논란 성분 모두 배제한 태아와 산모에게 안전한 성분

✔ 오일과 크림으로 남편이 아내 마사지 해주면서 친밀감 상승

✔ 임신 열달, 생존을 위한 남편 지침서

✔ 임신 후 급격히 달라지는 여성을 위해 아빠가 준비해야 할 것 잘 재미있게 정리되어 있음

✔ 아내를 이해하고 부부 관계 친밀하게 유지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 이 포스팅을 통해 구매자님께 추가되는 비용 전혀 없이, 소액의 수수료를 판매사이트로부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